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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X] 가벼운 이야기

목표 정하기



목표 정하는 방법

출처 : http://agile.egloos.com/5304902


EXciting

- 긍정적이고 영감을 주는 목표여야 한다.


Assessable

- 달성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.

  - ~ 하는 것에대한 결과는 무엇일까요?

  - 당신 삶 혹은 업무에 어떤 구체적/유형적 차이가 생길까요?

  - 이걸 통해서 어떤 걸 성취하고 싶으신가요?

  - 그 때 주변사람들은 뭐라고 할까요?


Challenging

- 자신이 하기 쉬운것보다 도전적인 목표를 삼으라

  - 만약 모든 장애물들이 제거된다면, 목표가 뭐가 될까요?

  - 목표를 성취하지 못한다고 해도, 감옥에 가거나 자살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. 그렇다면?

  - 당신이 진정 원하는 것은 뭔가요?

  - 자신이 목표로 삼아도 된다고 허용해줄 수 있는 건 어떤건가요?

  - 인생의 목표는 어떤 건가요?


Time-framed

- 기한이 있어야 한다.


목표 가시화

- 항상 목표를 볼 수 있게 Stand 형태로 제작


-

Checklist

- 목표를 달성했을 때 얼마나 대단한 느낌이 들지 생생한 그림처럼 상상할 수 있다.

- 올해 수립된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들을 배워야 한다.

- 이 목표는 우리 회사를 돕는 데에 반드시 필요하다. 

- 올해 내 목표를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. 

- 내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어떤 정규 트레이닝이건 이용할 수 있다.

- 올해 내 목표는 내가 안전하다고 느끼는 영역 밖으로 나가도록 할 것이다.

- 내 목표는 나 이외의 다른 사람(고객, 공동체 등)의 삶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.

- 내 목표는 올해 조직의 최우선 사항들과 잘 맞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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